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레고/취미] 브릭코리아 컨벤션 2018
    일상/전시 2018. 12. 18. 20:36
    반응형


     브릭코리아 컨벤션 2018이 판교현대백화점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올해초에 브릭인사이드 홈페이지에서 소식을 듣고나서 연말에 꼭 가야지 했던 전시회인데 까맣게 잊고 있다가 자주가는 게임커뮤니티에서 알게되어 부랴부랴 다녀왔습니다. 

     장소는 현대백화점 10층 이고 무료관람입니다. 일정은 12월 15일 ~ 12월 23일 까지 입니다. 23일은 18시까지만 전시한다고 되어있습니다. 아마 작품 철수를 위해서 인듯 하니 날짜를 잘 선택해야 할것 같습니다. 자세한 안내는 브릭코리아 홈페이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브릭코리아 컨벤션 2018 안내문 (링크가 연결되지 않는경우는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브릭코리아)



     10층에 도착했는데 벽만 보이고 전시장이 안보여서 순간 당황했습니다. 다행히 엘리베이터에 같이 탑승한 아이를 데려오신 어머니가 앞서서 가시길레 자연스럽게 따라 갔습니다. 촌스럽게 판교 현대백화점 처음 가본 티를 냈는데 이러면 안되겠습니다.



     전시장 쪽으로 이동하면 바로 오른쪽으로 레고 판매대가 보입니다. 닌자고도 있고 마블도 있고 사진에 안나온 다른 제품도 있습니다. 아이들의 첫번째 행선지가 될수 있겠습니다. 동선이 치밀해서 저도 지갑을 열뻔했습니다. 20% 세일까지 있습니다. 하지만 가벼웠던 통장을 떠올리며 마음을 가다듬고 뒤돌아 섭니다.


     


     이런, 크리스마스 이벤트 중입니다. 특별할인을 하는것도 모자라 구매시 사은품이 있습니다. 여기서 많은 분들이 견디지 못하고 구매를 결심하실 걸로 보입니다. 사은품이 어떤것일지 모르겠지만 제법 크기도 해서 레고를 구매하실분이면 여기서 구매하시는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하지만 지갑이 가벼워 날것같은 기분이라 패스 합니다.


     


     계산대를 지나자마자 맞이하는 작품입니다. 테크닉 제품도 충분히 멋지지만 여기서의 압권은 거의 실물사이즈에 가깝게 만든 작품입니다. 사진으로는 크기가 잘 느껴지지 않는데 아이가 실제로 탈수도 있을것 같은 크기입니다. 완성을 위해 들어갔을 브릭의 수가 상상도 되지 않습니다. 

     부가티 작품을 지나면 거대한 오버워치 디오라마가 나옵니다.



     베이스로 깔려있는 파란색 판이 얼핏봐도 가로로 10개가 넘어보입니다. 이정도면 작품의 크기가 대략적으로 상상이 되실것 같습니다. 배경이 된 지형은 오버워치에서 얼마전에 추가된 부산맵으로 보입니다. 사진을 멀리서 찍어서 잘 안보이지만 캐릭터 피규어도 아기자기하게 다 배치되어있어서 아주 멋진 작품입니다. 오버워치를 좋아하시면 더욱 흥미롭게 관람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전시장으로 들어가기 전 마지막으로 창가쪽에 체험존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안쪽에 체험을 도와주시는 분이랑 아이들이 있어서 안쪽을 찍지는 않았지만 이곳에서 아이와 함께 레고를 만들어보며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전시된 작품을 다 구경하고 아이와 함께 만들기 체험까지 하면 아주 훌륭한 마무리 일것 같습니다. 물론 아이가 원하는 훌륭한 마무리는 닌자고 한박스를 가슴에 품는것 일듯 하지만 넘어가도록 합시다

     이제 전시장 밖은 다 구경했고 전시장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입구에 행사장 운영안내 입간판이 있습니다. 저녁 8시까지 관람이 가능해서 퇴근후 잠깐 들릴수 있다면 충분히 구경이 가능할것 같으니 평일중에 방문하실 분은 기간과 시간대를 잘 확인해 두시면 좋겠습니다.

     전시장 내부에는 작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주거대한 설치형 작품부터 작고 아기자기한 작품까지 많이 있습니다. 전부 다 소개하면 좋겠지만 그것보단 맘에 들었던 작품과 인상깊었던 작품 몇가지만 블로그에서 소개하고 나머지는 직접 가셔서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제작자 분들이 최선을 다해 만드신 작품들이기 때문에 현장에서 보시면 더욱 훌륭한 작품들 입니다. 

     

     






     마침 판교에 일이있어서 들렀는데 생각보다 일정이 빨리 끝나서 들러볼수 있었습니다. 안그랬다면 전시중인걸 알았어도 못갈뻔 했는데 운이 좋았습니다. 앞서 언급했지만 굉장히 많은 작품들이 있고 전시회를 직접 가서 관람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아 맘에 들었던 작품 몇가지만 블로그에서 소개했습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방문하셔서 전시를 관람하시는것을 추천드리고 여의치 않으실때는 브릭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출품작들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브릭코리아 출품작 (링크가 연결되지 않는경우는 홈페이지의 출품작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브릭코리아)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